Blender 2.72 테스트..

블랜더를 다시 접하면서 그간 많은 발전이 있었음을 깨달음.

Cycles렌더러가 적용되어 렌더링 속도랑 품질이 많이 좋아진 것 같음.


각종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 등등..

공짜프로그램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엄청난 기능들..

블랜더 개발자들이 마냥 존경스럽기만 함.


유투브에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동영상도 넘쳐나고..


하나하나 따라해보니 사용하기 정말 쉽게 느껴졌음.

유저인터페이스가 잘되어있어서 그런가?


테스트삼아 예전에 Kinect센서와 ReconstructMe로 형을 캡춰했던 모델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봤음.


모델파일은 메쉬로 이루어져있는 .stl파일임.


블랜더에서 .stl파일을 import해서 메쉬를 직접 편집할 수도 있지만

Lattice Modifier를 사용해서 변형을 만들어 봤음.


luke.jpg


문제는 내 그래픽카드가 AMD HD6950인데..

GPU사용하기 위한 OpenCL이 제대로 작동하질 않음.

유투브에 보면 AMD그래픽카드의 블랜더에서 사용하기 위한

세팅법대로 따라해봤지만..

렌더링 들어가기만 하면 컴퓨터가 먹통됨..


Cycles Renderer 개발자들이 AMD쪽은 포기했다는 것 같기도 하고..


블랜더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nvidia GTX계열로 장착하고

CUDA를 쓰는게 정석인 것 같음.


아래는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

http://youtu.be/Q1PD9k-JB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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