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Based 3D Cloud Rendering Platform Lagoa.com

웹기반 렌더링 플랫폼인 Lagoa.com에서 테스트 렌더링 해봄. 모델은 treefrog랑 123D Catch, Kinect센서와 ReconstructMe로 직접 스캔한 인물모델. 사용법을 잘 몰라 기본적인 것만 테스트 해봄. treefrog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은 것임. http://www.thingiverse.com/thing:18479 웹기반이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작동한다는 것. 좀 신기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아래와 같음. 한달에 두시간 렌더링, 클라우드 저장공간 5GB. 유료버전은 한달에 $50, 렌더링시간 제한 없음, 클라우드 100GB, 빠른렌더링. 등등 자세한...

3D 프린터 활용 - Cooling fan guide for MOSFET (Showcase 2014 렌더링포함)

FET를 냉각시킬 냉각팬 가이드를 설계하고 프린트하여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장비에 적용해 보았음. 유량을 좀더 늘리기 위해 fan은 수직방향이 아닌 옆쪽으로 기울였음. Showcase 2014를 사용하여 연습삼아 여러배경으로 렌더링도 해봄. Showcase가 2014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카메라의 피사계심도(depth of field) 값을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좀더 리얼한 렌더링이 가능해졌음. 냉각팬을 고정하는 네개의 구멍은 M3 태핑작업 필요함. 파일은 아래 링크에 올려놓았음. http://www.thingiverse.com/thing:148278 - j.s.park - 이 저...

Ball bearing nut for linear stepping motor.

리니어 스테핑모터를 활용해서 프린터를 만들게되면 상당히 단순한 구조의 프린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부품 꿈을 안고 프린터 설계를 시작했었음. 하지만 백래쉬 문제가 있었음. 그러던 중 싱기버스에서 Mark Sollack 이라는 분이 소개한 threadless ball screw 가 눈에 들어옴. 헌데 모터와 연마봉을 연결하는 커플링이 추가로 필요하게 됨으로서 단순함을 추구했던 원래 설계의도와 좀 멀어지게 됨. 만일 linear screw와 스테핑모터가 한 몸체로 이루어진 리니어스테핑 모터를 그대로 쓰면서 threadless ball screw에 적용된 볼베어링 너트를 활용한다면 좋을 ...

Makerbot Digitizer 출시!

메이커봇에서 레이져 시트빔을 이용한 3D스캐너인 Digitizer를 출시했음. 스캔영역은 직경 203 mm, 높이 203 mm 의 원통 영역이라고함.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할 것 같음. 헌데 레이져 쏘는 부분의 높이가 낮게 고정되어있어 보이는데.. 높이 203 mm까지 레이져가 도달하는 측면 부분은 스캔이 될 것 같지만 만일 그 윗부분이 평평해서 레이져가 도달하지 않는다면 윗 부분은 스캔이 잘 안될 것 같기도 함.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처리를 했을지 궁금함. 재미난 것은 메이커봇 디지타이저 페이지에서 싱기버스 홍보하는 부분에 내 로고와 이름이 표시되어 ...

Z-axis assembly of Kid Mendel using by threadless ball screw system. (work done!)

Threadless ball screw 시스템을 적용한 X-end의 모터홀더 쪽을 완성시켰음. Z축용으로 리드길이 2 mm를 갖는 threadless ball screw nut도 설계했음. 아직 테스트는 안해봤음. 이 방식은 RepRap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른 방식의 3D프린터 제작에도 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파일은 아래 주소에 올려놓았음. http://www.thingiverse.com/thing:131034 - j.s.park -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Z-axis assembly of Kid Mendel using by threadless ball screw system. (work in progress..)

기존의 RepRap의 Z-축은 연마봉과 전산나사로 두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음. 싱기버스에서 Mark Sollack이 소개했던 Threadless ball screw system을 Z-축에 적용할 경우 연마봉과 전산나사의 기능을 하나로 합쳐 연마봉 하나로 Z방향 이송과 위치구속을 동시에 행할 수 있음. 결국 구조가 상당히 간단해짐. 정말 획기적인 방식이라 봄. 이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Oilless bush 임. LM8UU 리니어베어링을 사용할 경우 축방향으로의 운동은 가능하나 축이 회전하지 못하는 반면, Oilless bush는 축의 회전 및 축방향 운동이 있는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베어링임...

Threadless ball screw system moving test by hand.

잘 움직이는지 일단 손으로 테스트해봄. 결과는 괜찮음. 현재 설계 중에 있는 Kid Mendel의 Y-축 구동 방식은 싱기버스에서 Mark Sollack(id:MSollack)이 소개한 Threadless Ball Screw 방식을 활용한 것임. MSollack의 설계는 아래 링크 참조바람. http://www.thingiverse.com/thing:112718 MSollack의 설계를 변형하여 Kid Mendel에 적용한 설계는 아래 링크 참조바람. http://www.thingiverse.com/thing:126537 아래는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 http://youtu.be/TxOifzvnm70 이와 관련된 모든 3D 파일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음. http://www.th...

Y-axis knob.

Threadless ball screw 방식으로 제작하다보니 드라이빙샤프트를 손으로 돌려줄 필요가 생겼음. 드라이빙샤프트를 좀더 길게 빼내어 손잡이를 달아주었음. 나름 괜찮은 것 같음. 프레임이 이제 얼추 완성되어감. Threadless ball screw 방식이 의외로 쓸만한 것 같음. X축도 threadless 방식으로 설계변경할 예정임. 파일은 아래 링크에 올려놓았음. http://www.thingiverse.com/thing:129099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j.s.park -

Oil-less bush holder.

LM8UU 베어링 대신에 오일리스부쉬를 사용해보기 위해 홀더를 제작했음. 오일리스 부쉬의 치수는 아래와 같음. 내경 : 8 mm 외경 : 12 mm 길이 : 15 mm 모델명은 081215 라고 부르는 것 같음. 소음문제때문에 LM8UU베어링 대신에 PLA로 프린트한 베어링을 사용하고자 했었으나, 아무래도 마모문제가 있을 것 같아 오일리스부쉬를 사용해보기로 했음. 8 mm연마봉에 끼워 움직여본 결과.. 상당히 가볍고 부드럽게 움직임을 확인함. LM8UU에 비해 무게도 가벼움. 가격도 쌈.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것 같음. Threadless 볼스크류방식으로 테스트해보기 위해 베드랑 홀더...

Kid Mendel Y-ends using by Threadless ball screw option.

Mark Sollack(thing:112718)의 Threadless ball screw를 변형시켜 적용한 Y-축 시스템을 설계해봤음. Threadless ball screw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 기존의 Y-end 모터홀더와 아이들러의 구멍을 확장하였고, 추가적으로 구동축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스토퍼와 모터와 구동축을 연결하는 커플링을 만들었음. 스테핑모터도 좀더 출력이 센놈으로 적용하였음. 헌데.. 씽기버스에서 테스트해본 사람에 의하면 반복 위치정밀도가 안나온다고 함. 헐~ 왕복운동시 운동방향에 따라 베어링의 각도가 조금이라도 달라진다면 반복 위치정밀도가 안나올 가능성 충분함. 그래도 테스트해볼...


profileHave a good day~!!!

Recent Posts on Gallery

Recent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