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oa.com 렌더링 테스트 - 2

웹기반 렌더링 플래폼인 lagoa.com 에서 렌더링 테스트를 해봄.

무료사용은 한달에 렌더링 가능시간이 2시간 밖에 안된다고 하는데..

현재 20시간 가까이 사용했음에도 계속 렌더링 가능함.


일전에 설계했던 모델들을 테스트삼아 렌더링해봄.


인벤터에서 어셈블리 모델을 .igs 로 내보내서 

lagoa에서 불러들이면 제대로 불려짐.


아래와 같이 거의 모든 3D모델 형식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함.


.3dm .3ds .arc .asm .catpart .catproduct .cgr .dae .dlv .exp .iam .ifc .iges .igs .ipt

.jt .lwo .mfl .model .neu .obj .off .par .pkg .ply .prc .prt .psm .pwd .sab .sat 

.session .sldasm .sldprt .step .stl .stp .unv .vda .vrml .wrml

.x_b .x_t .xas .xmt .xmt_txt .xpr


하지만 뭐가 잘못되었는지 인벤터 어셈블리파일 .iam을 불러오면

아무것도 안나타남.


20131231_lagoa_01.jpg 

20131231_lagoa_02.jpg 

20130809_threadless_x_motor_holder_assem.jpg 

어셈블리 모델을 .stl 형식으로 불러오면 전체가 한 몸체로 들어오기 때문에 

위와 같이 부품별 재질을 다르게 설정할 수 없게 됨.


20131231_lagoa_04.jpg 

20131231_lagoa_03.jpg 

20120815_vv_sys_assem_q.jpg


싱기버스에서 가져온 모델파일도 테스트해봄.

왼쪽에서 부터 순서대로 


Tree Frog by MorenaP

http://www.thingiverse.com/thing:18479


Sappho's Head by LukeChilson

http://www.thingiverse.com/thing:14565


Night by andreas

http://www.thingiverse.com/thing:33804


20131231_lagoa_07.jpg 

20121102_hsw_1_edit_2.jpg 

위 사진은 123D Catch와 Kinect 센서로 직접 스캔한 모델들을 렌더링 해본 것.

모델 재질은 Glazed Ceramic 기본설정.


BGRender - knight_andreas-boehler.de (2).jpg


이상과 같이 웹기반 렌더링플래폼인 Lagoa.com에서 

렌더링테스트를 해본 결과 나같이 렌더링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잘 모르는 사람도 대충 이것저것 만져서

 상당한 퀄리티의 실감나는 렌더링이 가능했다는 점에 좀 놀랐음.


간단하게 느낀점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음.


1. 일단 렌더링 시간이 빠르다. : 

- 내 컴에서 연산하는게 아니라 그런 것 같음.


2. 재질표현이 압권임. :

- 프리셋 재질들을 가져다 변수들 조절해주는 것만으로 

원하는 재질을 쉽게 만들 수 있음.

http://support.lagoa.com/2013/05/17/lagoa-material-library/


3. 메뉴들이 직관적으로 잘되어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움.


이상 이틀간 lagoa.com을 사용해본 결과를 정리해봤음.


도큐먼트들을 참고해서 기능들과 조절변수들에 대해

제대로 익혀봐야 할 것 같음.


- j.s.par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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